정말 오랜만에 크라제 버거에 갔다.

햄버거가 8~9천원 선이지만 가끔 괜찮은 버거를 먹고 싶을 때면 찾는다.


조금 이른 시간이어서 사람은 없었다.

직원은 주방에서 요리는 준비하는 2명과 서빙 및 카운터를 겸하는 1명이 있었다.

언제나 느끼는 사실이지만 서비스 업에서 친절한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세상이 변했지만, 그래서 '손님은 왕'이라는 말도 있지만 이제 그것도 마케팅의 일종일 뿐이다.

업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장에서는 억울하겠지만 그 서비스를 받는 입장 역시 억울하다.

정확히 말하면 불친절하진 않지만 친절하지도 않은 것이 서비스 업이다.

(물론 진심으로 친절한 곳도 봤다)


주문을 받고 음식을 가져다 주는데도 참 무뚝뚝하다.

실제 자기 스스로는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다른 사람이 보면 딱 일하기 싫은 표정이다.

본인은 아니라고 할지라도 원래 서비스 업이라는 것이 본인의 위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다.






9천원 짜리 버거를 주문했는데 큰 접시에 햄버거 하나 덩그라니 있고 피클 너다섯개가 삐뚤빼뚤 놓여있었다.

맛은 괜찮았지만 참 성의 없다는 느낌이 들었다. 

내가 지불한 금액에는 딱 그만큼의 재료비와 요리를 만드는 비용만 있는건가?


주문하고 알게된 사실이 있는데

월요일은 그린 데이라고 녹색 아이템이 있으면 20% 할인을 해준다.

마침 들고온 가방에 녹색이 섞여있긴 했지만 많은 눈에 띄는 것은 아니었다.


계산을 하면서 슬쩍 물어봤다.

"가방에 녹색이 있는데 이 정도는 안되나요?"


아... 그 직원의 표정.

카메라 있었으면 찍었을텐데.

소설 속에서나 나올법한 그 '심드렁한' 표정으로

원래 안되는데 이번만 해줄테니 다음 번엔 녹색이 더 많은 아이템을 들고 오란다.

그래서 4천원 가량 할인 받았다.

4천원 할인 받으려고 그런 소리를 듣는거, 고객의 입장에서 그리 반갑지 않다.

그냥 할인 안받고 말지.


근데 그 직원 모르는게 하나 있다.

만약 손님과 직접 대면하는 그 직원이 친절했다면 ,

한 번이라도 웃으면서 안내해주었다면,

정말 '다음번'이라는 것이 있었을지도 모르겠다.

비싸서 잘 가지도 않는데 친절하지 않으니 또 언제갈런지 모르겠다.

연중 행사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








Posted by J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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