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ight Rider

Movie 2009. 11. 30. 08:27
키트가 돌아왔다.
어릴때 봤던 한국판 제목 '전격 Z 작전' 이 최신판으로 다시 나왔다. 그때의 기억을 떠올리면 말하는 차와 놀라운 성능으로 한 대 갖고 싶다는 생각을 안해본 사람이 있을까?

그 키트가 최첨단 기술로 다시 나타난 것이다. 나노 기술로 모양을 바꿀수 있고 엄청난 데이타 베이스로 거의 모든 것이 검색 가능하다. 그밖에 수많은 최신 기술이 눈길을 끈다. 역시 이번에도 한 대쯤 있었으면 싶다.

사실 아쉬운 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너무 CG쪽에 신경을 써서인지 볼거리는 많은데 그 내용이 너무 뻔하고 변화를 주더라도 일정 범위를 벗어나지 못한다. 정부 기관에서의 임무 수행이라는점이 그 한계를 더욱 명확히 해준듯 싶다. 그리고 예전 기억엔 키트가 상당히 유머러스하고 잠시 차를 세워놓으면 그 주변 사람들하고의 소통 또는 관계 형성이 있었던 생각이 난다. 그러한 장면이 또 하나의 볼거리였는데(이렇게 오랫동안 기억이 나는걸 보면 확실하다) 그런 키트는 존재하질 않는다.

'나이트 라이더'는 시즌 1으로 종영됐다. 시도는 좋았는데 사람들이 아쉬움을 많이 느끼기도 했겠지만 세계 경제 상황이 심각한 내용보다는 조금 가볍고 웃고 떠들수 있는 드라마에 대한 선호도 증가가 그 원인이라 하겠다.

예전 키트를 좋아했던 사람이라면 한 번쯤 보면서 옛날을 추억해 보는 것도 즐거운 일이겠다.


Posted by Je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