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속스캔들 (2008)

Movie 2009. 4. 30. 18:53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다.'
딱 그 생각이 났다. 나쁜 영화는 아니지만 그렇게까지 흥행할 만한 영화인지는 모르겠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이런 영화를 기분좋게 본다. 특히 거부감이 드는 배우가 없는 경우에는 더더욱 그러하다. <과속스캔들>의 흥행에는 한국민의 현재 상황이 큰 원인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아무 생각없이 웃을 수 있는 2시간 정도 웃을 필요가 있는 상황말이다.

영화의 의의(?)를 든다면 미혼모라는 민감한 사회적 이슈를 나름 유쾌하게 풀어나가면서도 진지하게 어필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박보영이란 배우를 완전 스타로 만들었다는 것.

차태현이라는 배우도 좋아하는 배우기는 하지만(코믹역이 아닌 다른 역할도 보고싶은 바램이 있다.) 영화의 중심은 박보영이다. 이전 영화부터 평범하지만 잔잔한 느낌으로 스타 탄생을 예고했었다. 영화속 그녀의 연기를 보면 스타 탄생이 사회적 분위기 탓만은 아닌 것을 알 수 있다. 앞으로도 좋은 배우로 계속 성장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

영화를 작품성 하나로만 평가받기에는 사회적, 문화적 요소가 너무나도 많이 녹아있다. 때론 너무 뻔한 스토리, 누구나 알만한 결말이 있는 영화라도 그것이 관객의 마음을 따스하게 하고 한 움큼의 웃을을 줄 수 있다면 그 자체로 높게 평가 받을만 하다.

























Posted by Je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