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아이 사이

Book 2007. 12. 15. 19:10
부모와 아이 사이 상세보기
하임 G.기너트 지음 | 양철북 펴냄
MBC 스페셜 방영 화제의교육법 감정코치 교육의 기본개념을 담은책 휼륭한 부모가 되는 기술을 알려준다. 아이와 부모의 심리 치료 경험의 결과물로서 부모들에게 아이들과의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실천적 안내서이다. 부모들이 매일 부딪히는 여러 가지 상황과 심리적인 문제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구체적인 방법과 바람직한 해결책을 제안한다. 아이들과 서로 존중하는 가운데 품위를 지키켜 살아가는 부모들에게 안내 역
육아 관련 서적으로는 꽤 유명한 책이다. 모 방속에서도 소개된적이 있다고 한다.

간단한 소감은,

아이는 부모의 '잘 키우겠다는 열정' 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을 새롭게 했다. 비교적 쉽게 쓰여있으며 각 상황에 대한 예시가 많다. 하지만 예시가 많다는 것은 쓸데없이 책 분량만 늘려놓았다는 말도 될 수 있다. 또한 각 상황에 대한 예시가 모든 경우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책의 핵심은 이렇다.

'아이들을 대할때는 인격적으로 이해하고 공감하라'

이것이 책 전체에 흐르는 저자의 생각이다. 사실 책에 나온 모든 상황에 대해 그대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책을 몇번 읽으면서 체득 되어져야 한다. 하지만 그것이 그리 쉬운 일만은 아니다. 따라서 부모가 아이에 대한 태도와 기준을 명확히 설정하고 아이를 자신들과 똑같은 인격체로 대한다면 책에서 제시했던 모든 상황을 일관되게 풀어나갈 수 있다.

Posted by Jean
,